본문 바로가기

#먹는 즐거움

생생 정보통 맛집 "복 집"

생생 정보통 맛집 
"복 집"

0

 

 

얼마 전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리얼가왕' 코너를 통해 '5800원 뚝배기 복국'

직접 찾아가 보았다

 

복국이 5,800원 ?

정말 말이 안되는 가격이다

 

방송을 보니 5,800원

복국 + 비빔밥까지

 

<방송 화면>

"진짜 리얼"

 

 

일단 가보시죠

 

 

고양시 원당에 위치하였고

영업 시간은 24시간 운영

 

 

 

 

입구에 생생 정보 방송에

나왔다고 플래카드가 떡 하니  

 

 

 

 

나의 주관적인 음식에 대한 개념은

그 집에 가장 기본 음식이

잘하면 나머지도 잘한다는

의식이 있어

항상 처음 가는 식당에서는

메뉴판에서 기본 음식을 시키는

버릇이 있습니다

 

 

 

 


 5,800원 짜리 복국 (맑은 탕, 얼큰한 탕)
지리,매운탕 두 종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난 역시 지리를 선택했다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매운탕보다는 항상 지리를  찾게 되는 거 같다

 

 

복지리를 시키니

비빔밥부터 먼저 나오는데

두 개의 밑반찬이 나오고 

 비빔밥 재료가 닮긴 양푼이 그릇과

공깃밥이 나왔다

 

 

 

방송에서는 계란 후라이 및 여러 가지에

비빔밥 재료들이 있었는데

실제 보니

 

김가루, 무채, 고추장만 있고 

여기에서 약간 실망감이

들었다

 

하지만 5,800원 복국에

너무 많은 거 바라는지

아닌가 하는 미안함도 있었다

 

 

메인이 "복국"이

드디어 나왔다

 

 

 

 

공나물에 밑에 숨어 있는 복을 찾아서

간장 소스에 찍어 먹고

 

향긋한 미나리 와  시원한 콩나물이

나의 몸을 다뜻하게 만들어 주는

음식이었다  

 

 


 

 


아주 저렴하면서도 푸짐한 한상을

받아 오늘 아침은

기분 좋게 시작하게 되었다

 

행주 산성 맛집 "행주 국수"

 

행신동 맛집 "오후엔 치킨"

 

행신동 "24시 전주콩나물국밥"

 

낙지볶음 맛집 "이종구 낙지세상 본점"

 

 

 

 

 

 

 

 

 

'#먹는 즐거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합정동 맛집 "영빈루" 중식당  (0) 2019.01.27
행신동 맛집 "오후엔 치킨"  (0) 2019.01.27
합정 맛집 "오레노"  (1) 2019.01.24
아이들의 간식 "도쿄 바나나"  (0) 2019.01.22
행주 산성 맛집 "행주 국수"  (0) 2019.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