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즐거움

강북 배탈 음식 맛집 -1988 감성돼지

강북 배탈 음식 맛집

1988 감성돼지

0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북  배달 음식 맛집을 소개해 드릴게요


 

요즘은  미세먼지도 없고 날씨가 좋아서 하루 종일 밖에서 있다가

집에 들어왔는데 엄청 배가 고파서 밥솥을 열었지만 밥이 없네요ㅜㅜ


 

밥 하기는 싫고 그렇다니 다시 밥 먹으러  나가려고 하니 엄청 귀찮아

오늘은 배달 음식을 먹기로 했습니다


 

밖에 나가서 하루 종일 돌아다니니 엄청난  체력 소모가 생겨
어떤 메뉴를 고를까 고민하다가 고기가 먹고 싶어서  

고기를 선택했어요


 

그래서 예전에도 배달로 삼격살을 시켜 먹었는데요 

 우연히 음식을 맛있게 먹어떤 기억이 나서 

 오늘도 그 집은 선택했습니다


 

그 집이 바로 1988 감성돼지 집입니다


 

대구 시지 맛집으로 유명한 감성돼지 집을 한 번 간 적이 있는데요

그 집하고 상호가 비슷해서 한번 배달을 시켜서 먹어 봤는데

이 집도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배달의 민족 어플을 통해서 주문하고 씻고 나왔더니

딱 알맞게 배달 음식이 도착 했습니다  


대한민국 사람들이 제일 좋아하는 삼겹살이라고 하죠

저도 육류파라 어쩔 수 없나 봐요


 

이제는 어플 하나로 다 조리된 삼겹살을

집에서 먹기만 하면 되니  

참 좋은 세상인 거 같아요


 

오늘은 제가 배가 너무 고파서 2인분을 시켰는데요

하나는 오리지널 삼겹살, 또 하나는 고추장 삼겹살로 주문했어요

 


 

그럼 본격적으로  배달시킨 음식이 왔으니깐

확인 들어가겠습니다


 

 큰 도시락 4개, 그리고 밥 하나, 국 하나, 소스 하나 이렇게 총 일곱 개가  왔어요


 

 

 

 

첫 번째 제가 제일 좋아하는 부추 무침입니다

싱싱한 부추에  양념이 더 하면 맛이 없지 않을 수가 없죠

여기도 팁 하나,  부추는 경상도 사투리로 정구지라고 부릅니다

그래서 경상도 가면 정구지무침이라고도 하지요

그러니 경상도에 가시게 되면 정구지무침을 찾으시면 됩니다

 


두 번째 반찬을 보여 드릴게요   

반찬은 총 다섯 개가 나오는데 배추김치, 쌈무, 고추, 마늘, 쌈장, 와사비

이렇게 나옵니다

좀 특이한 게 이집도  와사비가 나오네요

전에 제가 포스팅한 숙대입구  맛집 남영돈에서도 와사비가 나왔는데

요즘은 와사비 찍어 먹는 게 대세인가 봐요

 


 

세 번째 밥과 국

밥은 그냥 쌀밥이고 국은 김치찌개를 주더라고요

근데 여기 김치찌개는 김치 먹는 식감도 살아 있고 칼칼하니 맛있습니다

꼭 옛날에  집에서 끓여 먹은 김치찌개 똑같은 맛이 나요

당연히 집집마다  김치찌개가 다르겠지만요

 

 

네 번째 소스입니다

이 소스는 무슨 소스인지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찍어 먹으라고 주신  소스니깐

찍어 먹어 볼게요  

 

 

 

그리고 대망의 메인 음식

 

오리지널 삼겹살

오리지널 삼겹살에는 파채가 올라와 있는데요

 딱 보면 파닭이 생각나지 않습니까

오리지널 삼겹살에는 비엔나소시지도 있고요

그리고 보이진 않지만

가래떡과 새송이 버섯도 들어가 있어요


 

 

 

두 번째  고추장 삼겹살

아시는 것처럼 고추장 삼겹살은 고추장 소스에

삼겹살 볶은 그 비주얼입니다

먹어 봐야 얼마나 맛있는지 알게 될 거 같아요

 

 

 

본격적인  시식을 하겠습니다

오리지널 삼겹살에  제가 좋아하는 부추를 깔고 

 먹었더니 부추 향이 확 올라오면서

삼겹살에 느끼한 맛을 없애 주네요

 

 

 

 

그리고 아까 반찬으로 나왔던 와사비 하고 같이 먹으니 

 와사비하고 삼겹살하고 의외로 궁합이 잘 맞네요

와사비는  회하고만 먹었지 그러는지 돼지고기 하고 안 맞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예상 외로  잘 맞네요

 

 


 


 

그리고 그냥 고기만 드셔도 간이 되어 있어  그냥 먹어도 좋습니다


 

 고추장 삼겹살 역시 쌈무 하고 먹어야죠

고추장 삼겹살은 상당히 매콤 했어요

그래서 고추장 삼겹살 만 먹을 때에는 좀 맵게 느껴지겠지만

쌈무하고 먹으면 융합이 돼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약간 아쉬운 거는 쌈무가 너무 적다는 거 그게 흠이네요

 

 


 

정신없게 먹고 설거지 할 필요 없이

간단히 치우고 휴일에 오후를 만끽하고 있습니다


 

 혼밥, 혼술, 고기 먹고 싶은 사람분들은

배달시켜 드셔도 좋을 거 같아요


 

강북 배달 음식 맛집
1988 감성돼지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장님이 서비스로 주신 캔커피를 마시며  

 

내가 내돈주고 먹은 포스팅 끝낼게요ㅎㅎ

 

 

 

 

 

 

 

 

 

 

1988 감성돼지 정보

 

연락처 : 02-900-3303